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예배기도문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1월 마지막 주

by Logos 2024. 1. 23.
반응형

주일 낮 예배 대표기도문

 

거룩하신 하나님, 저희를 예배의 자리로 불러 주시니 감사합니다. 어지러운 세상 속에서 하나님을 찬양하며, 온전한 주의 소유되게 하심 감사합니다. 이 시간 말씀의 빛으로 저희를 비추어 주시고, 생명의 말씀을 들려주소서. 주의 말씀이 생명이고, 주의 음성이 저희의 소망인 것을 압니다. 오늘 이 시간 역사하여 주옵소서.

 

자비의 하나님, 저희를 마치 길 잃은 양과 같은 나의 고집대로 살았습니다. 주님을 따르기보다 세상의 호기심에 빠져 그것이 죄인지도 모르고 살아갈 때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다시 주님의 품이 그리워 주님께 나아갈 때, 용서하여 주시고 넓으신 품으로 안아 주소서.

 

사랑의 주님,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주님만을 의지하기를 원합니다. 육신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에 빠져 살아가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잘 분별하여 살아가게 하옵소서. 사단이 우는 사자처럼 우리를 찾고 있음을 기억하고 늘 목자이신 주님께 붙어 살아가게 하옵소서.

 

2024년 1월도 벌써 다 지나갔습니다. 이제 사흘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시간이 이렇게 빨리 흘러가는데, 우리는 종종 시간이 영원한 것처럼 생각합니다. 자비의 하나님, 골로새서 4장 5절의 말씀처럼 '지혜로 행하여 세월을 아끼'는 인생들이 다 되게 하옵소서. 무의미하고, 헛된 것에 마음을 빼앗기지 않고 하나님을 높이고 주의 일에 헌신하는데 우리의 마음과 시간을 쏟기를 원합니다.

 

우리 안에 거룩한 비전을 품게 하소서. 썩어져가는 세상 속에서 오직 주님을 바라보게 하시고, 하나님을 위하여 살아기를 소망하여 열망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것을 아시는 주님입니다. 우리 안에 거룩한 비전을 허락하심으로 그리스도의 복된 사명들을 잘 감당하게 하옵소서. 승리케 하시는 하나님을 의지함으로 어떤 세상에서도 온전히 주님을 바라보는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소서.

 

이 나라를 기억하여 주옵소서. 요동치는 국제정세와 정치인들의 파당으로 인해 나라가 뒤숭숭합니다. 협치는 보이지 않고, 반목과 갈등의 골만 깊어지고 있습니다. 주여, 대한민국에 상식적인 정치가 이루어지고, 탐욕과 편 가르기가 아닌 협치와 타협을 통한 참된 민주주가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질병을 앓고 살아가는 힘겨운 이들이 있습니다. 주여, 그들을 기억하여 주시사 힘을 주시고, 치유하여 주옵소서. 연약한 자들과 고독한 자들에게 은혜를 더하시사 능히 승리할 수 있도록 붙들어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다른 기도문도 참조해 보십시오.

 

◆  1월 첫째 주일 대표기도문

◆  이전해 1월 셋째주 기도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