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예배기도문

신년 주일 대표 기도문 모음

by Logos 2024. 1. 6.
반응형

 

2024년 신년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2024년이 밝아왔습니다. 희망찬 새해가 되어야 하지만 정치와 경제, 안보, 그 어느 것 하나 안정적인 것이 없습니다. 더욱 하나님 앞에서 나라를 위해서 간절히 기도해할 때인 것 같습니다. 새해 첫 주일을 맞아 하나님께 한 해도 인도하여 주실 것을 감사하며 찬양 드리기를 원합니다.

 

신년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항상 살아 계시고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항상 베풀어 주신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은혜로 이곳에 모여 예배할 수 있도록 저희를 붙드시고 인도하여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주의 자녀들이 주님을 찬양함이 우리의 소망이며, 우리의 기쁨입니다. 새해를 시작하면 주일 예배를 드리오니 받아 주소서.

 

이렇게 한 해를 시작할 수 있도록 은혜 주심 감사합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요 사랑입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저희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셨고, 믿음의 삶을 살아가도록 붙드셨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너무 쉽게 넘어집니다. 하나님, 저희를 긍휼히 여기시고 자비를 내려 주소서.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살아가는 이들이오니 오늘도 크신 긍휼로 덮어 주소서.

 

새해가 밝아왔습니다. 지나간 시간도 하나님의 것이고, 현재도 하나님의 소유이며, 미래도 하나님께서 통치하십니다. 영원토록 우리의 아버지가 되시고, 참 소망이 되심을 고백합니다. 새해에 맞게 새로운 결심, 새로운 마음, 새로운 헌신을 하나님께 드리게 하소서. 

 

지난해를 돌아보니 하나님께서 저희에게 늘 말씀하셨음에도 생각이 둔하고, 어리석어 하나님의 뜻대로 살지 못하고 세상길로 나아갈 때가 많았습니다. 섬김에 게으르고, 헌신에 열정적인지 못할 때가 많았습니다. 금년에는 더 열심히 주의 말씀을 배우고, 사랑하고, 헌신하게 하소서. 주님이 주시는 기회를 헛되이 보내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행하실 일들을 기대하며 살아가는 인생이 되게 하소서.

 

교회의 머리가 되시는 주님, 올 해는 새로운 목표과 다짐, 새로운 마음으로 힘써 달려가기를 원합니다. 주님께서 우리를 통해 이루시고자 하는 일들을 마음껏 이루시는 한 해가 되기를 원합니다. 주의 일꾼들이 많아지게 하시고, 교회의 재정도 풍성하여 주의 나라를 확장하고, 이웃을 섬기며, 세워 나가는 복된 한 해가 되게 하소서.

 

경제적 한파로 인해 대한민국의 휘청거리고 있습니다. 수많은 상공업자들이 폐업하고, 대출을 갚지 못해 신용불량자가 되는 이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날마다 건설사들의 부도 소식이 들려오며, 깊어가는 무역적자로 인해 기업들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올 해는 이 모든 것을 뒤로하고 다시 일어나 회복하기를 원합니다. 

 

말씀으로 충만한 교회 되게 하소서. 이전보다 성장하는 교회, 부흥하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지경을 넓히소서'라는 표어로 정하고 한 해를 나아가려 합니다. 영적인 지경, 섬김의 지경, 삶의 지경, 모두가 넓혀지게 하소서. 교회를 지도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시고, 성령의 충만을 허락하여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한글 파일로 다운받아 사용하셔도 됩니다. (문서암호 393766)

 

 

 

2024년 신년주일 대표기도문.hwpx
0.01MB

 

 

 

신년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사랑의 주님, 저희에게 복된 새해를 허락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또 한 해를 시작합니다. 오늘도 새로운 한 해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지나왔던 시간들 지었던 허물과 죄를 회개합니다. 

 

자비의 하나님, 새로운 한 해를 주의 말씀으로 시작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우리 가운데 임재하여 주셔서 어둔 마음을 밝게 하시고, 아둔한 생각들을 깨우쳐 주시옵소서. 주님의 사랑과 은혜로 저희가 새롭게 되기를 원합니다. 날마다 주님을 의지하게 하시고, 어떤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을 바라보는 믿음이 사람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주의 나라가 확장되기를 원합니다. 우리 교회를 통하여 이 지역 속에서 하나님을 높이며, 하나님께만 영광 돌리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아직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이들에게 생명의 복음을 전하게 그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증거 하는 한 해가 되기를 원합니다.

 

경제적으로 힘든 시간을 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일수록 더욱 주님을 의지하며, 살아야 할 날들의 지혜를 배우게 하소서. 우리의 힘으로 어찌할 수 없는 힘든 상황도 주님은 하실 있음을 믿고 주님께 경영을 맡겨 드리게 하소서. 어려움에 처한 이들이 다시 회복하고 일어서는 복된 한 해가 되게 하소서.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는 주님, 이 한 해다가 주님으로 인해 다시 강해지고, 용감해지는 한 해가 되게 하소서. 두려움에 떨던 여호수아에게 너와 함께 하리라 약속하신 주님, 우리에게도 말씀하여 주시고, 두려움과 걱정이 아닌 확신과 용맹함으로 올 한 해를 힘차게 달려가게 하옵소서.

 

오늘 시간에도 함께 하심 감사합니다. 진심으로 주님을 바라보는 시간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