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예배기도문

12월 첫째 주일 대표기도문

by Logos 2023. 12. 2.
반응형

주일 낮 대표기도문

2023년 12월 3일 주일 낮 예배 / 주일 오후 찬양 예배 대표기도문입니다. 벌써 2023년도 한 달을 남기고 지나갔습니다. 남은 한 달 동안 주님과 동행하면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들로 채워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하나님께 감사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지금까지 저희를 붙들어 주시고 사랑하여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저희를 부족하고 연약하지만 하나님께서 저희를 붙드심으로 여기까지 왔습니다. 참으로 감사드를 립니다. 12월 첫 주일을 허락하신 주님, 오늘도 아벨처럼 믿음으로 예배하게 하시고, 아브라함처럼 전심으로 주님만을 바라보는 복된 예배의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회개의 기도

 

긍휼의 주님, 저희의 약점도 아시고 마음 깊은 곳의 죄악도 보시는 주님, 이 시간 지난 한 주간 살아오면서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지 못했던 것들을 회개합니다. 하나님을 기쁘게 하기보다 세상을 따라 살아가려 했던 저희들입니다. 말씀대로 산다고 하지만 실수도 많고, 종종 세상이 좋아 세상을 취하려 할 때가 많았습니다. 오늘도 저희를 십자가의 보혈로 씻어 주시사 거룩한 주의 자녀로 다시 거듭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12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정말 시간이 얼마나 빠른지요. 올해도 한 달 만을 남기고 역사의 뒷안길로 모두 사라졌습니다. 꿈꾸듯 달려왔던 시간들이지만 돌아보니 허물도 많고 부끄러운 점도 많습니다. 그럴 때마다 하나님께서 저희가 넘어질 때 일으켜 세워 주시고, 저희가 자빠질 때 붙들어 주셨습니다. 모든 것이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의 은혜요 사랑입니다.

 

주님 닮게 하소서.

 

우리가 힘써 주님을 닮아 가기를 원합니다. 요란한 세상을 살아가면서 우리가 세상을 닮지 않고 오직 예수님을 닮아 가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언어와 생활, 생각이 모두 예수님을 닮아 낮고 천한 자들과 함께 하시며, 죄인들을 위하여 친히 하늘보좌 버리시고 이 땅에 오신 주님을 닮게 하옵소서.

 

대림절, 성탄절 기도문

 

성탄절이 가까워 옵니다. 한 해를 마무리 하면서 영적으로 예수님을 기다리며, 새롭게 시작되는 영적 부흥의 시기를 맞이하게 하소서. 종말 속에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의 창조적 능력을 체험하기를 원합니다. 육신은 낡아지고, 몸은 쇠퇴하지만, 우리의 영은 더욱 강해지고, 든든해져서 하나님을 바라보기에 부족함이 없게 하소서.

 

새일꾼 / 새 직분자들을 위한 기도

 

능력의 주님, 내년도 새 일꾼들이 선출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들이 되게 하시고, 언제나 삶의 우선순위가 하나님을 향한 열정과 사랑이 되기를 원합니다. 맡은 부서와 직분을 최선을 다해 섬기게 하시고, 무엇이 주님을 기쁘시게 할 것인지를 먼저 생각하는 복된 인생들이 되게 하옵소서.

 

여러가지 일을 맡아 섬겨 나갈 때 때로는 힘들고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주님께서 붙드시고 지혜를 주셔서 잘 감당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우리의 소망이시며, 능력이십니다. 주님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크신 복과 능력을 더하여 주실 것을 믿습니다. 맡은 사명 잘 감당하게 하소서.

 

예배를 위한 기도

 

예배를 위해 기도합니다. 담임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부어 주셔서 말씀을 선포할 때 하늘 위로와 평강이 임하기를 원합니다. 말씀을 통해 치유되고 회복되고 힘을 얻고 믿음을 갖게 되는 놀라운 기적의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