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예배기도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1월 첫째 주

by Logos 2024. 1. 6.
반응형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아버지, 새해를 저희에게 허락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는 복된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영원토록 살아 계셔서 우리의 삶을 붙드시고 인도하여 주시고, 늘 주님으로 인해 감사와 찬양을 돌릴 수 있어 감사합니다. 오늘도 거룩하신 하나님을 온 마음을 다해 예배하게 하소서.

 

거룩하신 하나님, 하나님께 받은 사랑이 많음에도 늘 말씀대로 살지 못한 저희를 발견합니다. 주여, 이 시간 우리의 허물을 회개합니다. 새해가 시작되었지만 여전히 옛 습관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저희 삶을 회개하오니 주의 보혈로 모든 죄악들을 씻어 주소서. 성령의 불로 모든 죄악을 태워 주시고, 거짓된 마음과 옛 습관을 모두 제거하여 주소서. 오직 주의 사유하심을 의지하며 보좌 앞에 나아가오니 긍휼을 베풀어 주소서.

 

사랑하는 주님, 주님께서는 어둡고 썩어져 가는 세상에 저희를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부르셨지만 그렇게 살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다시 영적으로 쇄신(刷新)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루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우리 교회가 지역 속에서 힘을 얻기를 원합니다. 선한 영향력을 마치게 하시고, 죽어가는 지역 속에서 생명의 복음, 소망의 복음을 증거함으로 하나님을 더욱 높이게 하소서. 하나님만을 바라며, 하나님만을 향하여 나아가는 인생이 되게 하소서.

 

사랑의 주님, 올 한 해는 우리교회에 속한 모든 주의 권속들이 주님의 이름으로 복을 받게 하소서. 지치고 상한 이들이 치유되며 회복되게 하시고, 하나님을 더욱 사랑함으로 영적으로 크게 진보하게 하옵소서. 성숙한 믿음을 소유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말씀을 더 가까이하는 신령한 한 해가 되기를 원합니다.

 

물질적으로 어렵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선하심으로 인해 어떤 환경 속에서도 도우시는 하나님을 찬양하며, 늘 인도하여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함으로 나아가게 하소서.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많은 일을 해야하지만, 분주함으로 우리의 마음을 혼란하게 하지 않게 하소서. 더러운 생각이 우리를 지배하지 않게 하소서. 헛된 생각이 우리를 좌지우지 않게 하소서. 오직 하나님께서 우리의 마음을 붙잡아 주시고, 성령님께 충만하게 거하사 우리의 마음과 생각이 오직 하나님께만 향하게 하소서.

 

무엇보다 주의 말씀에 집중하는 한 해가 되게 하소서. 공적 예배에 최선을 다하여 참석하게 하시고, 사적으로 늘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거짓된 것들을 버리게 하시고, 거룩한 성도의 삶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하소서.

 

우리의 회복자요 기쁨이 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을 높이며 찬양할 때 이곳에 임재하여 주옵소서. 설교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시고, 말씀을 듣는 성도들에게 큰 은혜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한글파일로 다운받아 사용하셔도 됩니다. (문서 암호 392766)

 

1월 첫째 주일 대표기도문.hwpx
0.01MB

 

 

창세기 1장 1절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성경의 시작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시작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세상이 창조되었다고 밝힙니다. 누구와 논의하거나 논쟁하지 않고 선포합니다. 진리를 믿는 것은 많은 논재와 합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믿음이 아니라 세상을 살아가는 삶의 여러 방식 중의 하나이지 진리가 아닙니다. 참 진리는 변하지 않으며, 타협할 수 없습니다.

 

1월 첫주는 시작하면서 우리는 항상을 세상을 살아가는 방식과 진리를 헷갈려서는 안 됩니다. 그렇다고 진리를 억압해서도 안 됩니다. 지혜가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여전히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변함없는, 흔들리지 않는 진리에 대한 확고한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삶의 방식이 바뀌고, 흔들리게 됩니다.

 

타인에게 온유하되 진리를 타협해서는 안 됩니다. 타인에게 부드러워야 하지만 진리가 아닌 것에 단호해야 합니다. 진리를 알기 위해서는 성경을 읽어야 하고, 기도함으로 성령께서 주시는 지혜를 얻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지혜가 갑자기 생긴다고 착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주님은 '심는 대로 거두리라' 하셨습니다. 

 

올 한 해도 주님의 말씀에 집중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해 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