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예배기도문

설명절 주일 대표기도문, 가정 예배 대표기도문

by Logos 2024. 2. 9.
반응형

교회를 위한 기도문

 

1. 교회의 영적 성장

 

주님, 우리 교회가 믿음으로 성장하며, 당신의 말씀에 뿌리를 내리게 해주시길 기도합니다. 세상의 성공보다 영정 성장을 갈망하게 하사, 시간이 더할 수록 믿음이 성장하고, 헌신의 기쁨이 더해지게 하소서. 하나님을 사랑하는 성도들이 복음의 빛을 세상에 비추는 도구가 되도록 은혜 더하여 주소서.

 

2. 목회자와 리더십

 

하나님, 우리 교회의 목사님과 리더들에게 지혜와 통찰력을 부어주주소서. 늘 기도하며, 말씀으로 살아가며, 주님이 주시는 성령을 충만하여 당신의 뜻을 분별하고, 사랑과 정의로 교회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모든 일에 본을 보이게 하시고, 온유와 겸손으로 주의 일을 행하게 하소서.

 

3. 교회 공동체의 일치

 

아버지, 우리 교회 공동체가 서로 사랑하며, 한 마음이 되어 주의 뜻을 이루어 가기를 원합니다. 무엇을 하든 항상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하소서. 이해 받기 보다 이해하려 하고, 사랑 받기 보다 먼저 사랑하게 하옵소서.

 

4. 전도와 선교

 

"주님, 우리의 마음에 전도와 선교에 대한 열정을 심어주시고, 우리의 말과 행동을 통해 당신의 복음이 전파되게 하소서. 우리를 사용하여 당신의 나라가 이 땅에 확장되게 하소서."

 

5. 교회의 재정과 자원

 

"하늘의 아버지, 우리 교회의 재정과 자원을 축복해 주시길 기도합니다. 우리가 당신의 나라와 의를 위해 이 자원들을 지혜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소서."

 

6. 교회와 사회의 필요

 

"주님, 우리 교회가 사회의 빛과 소금이 되게 해주시길 기도합니다. 우리 주변의 필요와 고통을 보며,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행동할 수 있는 마음을 갖게 해주소서."

 

7. 교회의 보호와 안전 "하나님, 우리 교회 공동체와 그 시설을 보호해 주시길 기도합니다. 모든 모임과 활동이 안전한 환경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감시해 주소서."

 

 

성도들을 위한 기도

 

믿음이 성장하도록

 

우리는 오늘, 우리 교회의 모든 성도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각자의 믿음이 매일 성장하고, 당신의 말씀 안에서 깊이 뿌리 내리길 소망합니다. 우리의 삶이 헌신의 삶이 되게 하시고, 주님의 일에 힘써, 당신의 나라와 의를 이 땅에 실현하는 데 앞장서는 성도들이 되게 하소서.

 

주의 일을 하게 하소서.

 

주님, 우리 마음에 사랑과 열정을 부어주셔서, 우리가 주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데 두려움이 없게 하소서. 우리의 말과 행동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 드러나게 하시고, 우리를 통해 많은 이들이 당신을 알아가고 당신의 사랑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소서.

 

사랑의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우리가 서로를 사랑하며, 서로를 섬기는 마음을 가지게 하소서. 우리의 공동체가 서로의 부담을 나누고, 서로를 격려하며, 당신의 사랑 안에서 하나가 되게 하소서. 우리의 관계가 당신의 사랑의 증거가 되어, 이 세상에 당신의 빛이 비추게 하소서.

 

감사의 삶, 신뢰의 삶이 되도록

 

주님, 우리가 당신의 은혜를 잊지 않고, 모든 상황에서 당신께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하소서. 우리의 믿음이 시련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오히려 더욱 굳건해지게 하소서. 우리가 겪는 어려움 속에서도 당신의 선하심을 신뢰하며, 당신의 뜻을 따르는 삶을 살아가게 하소서.

 

이 모든 기도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나라를 위한 기도문

 

모든 국민을 위해서

 

우리는 이 시간, 우리의 나라와 모든 백성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모든 이가 정의와 선을 행하며, 당신의 법과 사회의 법을 존중하고 준수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탈세와 부정행위가 없는 공정한 사회가 되게 하시고, 모든 시민이 그들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며 살아가도록 인도해 주소서.

 

정치인과 지도자들

 

주님, 우리의 정치인들과 지도자들에게 당신의 지혜와 이해심을 부어주시길 기도합니다. 그들이 권력을 자신의 이익을 위해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을 섬기는 데에 사용하도록 마음을 움직여 주소서. 그들이 겸손과 정의로 행동하며, 모든 결정에서 국민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게 하소서.

 

 

경제가 살아 나도록

 

주님, 우리 나라의 경제가 살아나고 번영할 수 있도록 축복해 주소서. 모든 사람이 열심히 일하고, 그 노력이 공정하게 보상받는 경제가 되게 해주시길 기도합니다. 가난과 불평등이 줄어들고, 모든 이가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경제적 기회를 넓혀 주소서.

 

또한, 우리 나라가 국제사회에서 든든하고 존경받는 나라가 되도록 도와주소서. 평화와 협력을 바탕으로 다른 나라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세계의 발전과 번영에 기여하는 나라가 되게 하소서.

 

주일학교, 다음세대를 위한 기도문

 

우리의 어린이들과 청소년들, 그리고 주일학교를 위해 기도합니다. 다음 세대가 당신의 말씀으로 잘 양육되어, 성장함에 따라 그들의 믿음이 굳건해지길 소망합니다. 그들이 이 세상에서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들로 자라나게 하소서.

 

주님, 우리의 주일학교와 청소년 사역이 부흥하고 성장하도록 당신의 손길이 함께 하시길 기도합니다. 교사들과 사역자들에게 지혜와 사랑, 그리고 인내의 마음을 주셔서, 그들이 당신의 사랑을 어린이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교육과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그분의 사랑을 경험할 수 있게 하소서.

 

주님, 우리 어린이들이 말씀 안에서 자라나, 진리를 알고 그 진리가 그들을 자유케 하도록 인도해 주소서. 그들의 삶 속에서 믿음의 모범이 되게 하시고, 주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리더로 성장하게 하소서.

 

어린 시절부터 당신의 말씀을 가까이하며, 믿음으로 단단히 서는 다음 세대를 위해 기도합니다. 그들이 어떤 상황에서도 당신을 신뢰하며, 당신의 뜻대로 삶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힘과 용기를 얻게 하소서.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주일학교와 우리의 다음 세대가 당신의 영광을 위해 성장하고 번영하게 하소서. 이 모든 기도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대표 기도문 예시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우리는 이 주일, 당신의 거룩한 임재 앞에 모였습니다.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당신께 집중시키며, 이 시간을 오롯이 당신께 드립니다. 당신의 사랑과 은혜가 우리 가운데 충만함을 감사드립니다.

 

주님, 우리를 깨우치시고, 당신의 말씀을 통해 우리의 영을 새롭게 하소서. 예배하는 동안 우리의 노래, 기도, 그리고 말씀 묵상이 당신께 기쁨이 되길 바랍니다. 우리의 마음이 당신께 열려 있게 하시고, 우리 삶 속에서 당신의 뜻이 이루어지게 하소서.

 

우리가 서로를 사랑하며, 당신의 사랑을 이웃과 나눌 수 있는 용기와 지혜를 주소서. 우리의 삶이 당신의 영광을 반영하게 하시고, 우리가 이 세상에서 당신의 빛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소서.

 

이 모든 기도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올려드립니다.

 

아멘.

 

가정 예배 대표기도문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새해의 첫날, 우리 가족이 함께 모여 당신의 은혜와 사랑을 감사드립니다. 이 새로운 시작에 우리 가족 위에 당신의 축복을 부어주소서.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 하시고, 올 한 해 동안 우리의 발걸음을 인도하소서.

 

주님, 우리 가족이 서로 사랑하며 서로를 지지하는 관계가 되도록 도와주소서. 우리의 대화가 격려와 이해로 가득 차게 하시고, 각자의 꿈과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서로를 격려하게 하소서.

 

올해 우리 가족이 직면할 모든 도전과 기쁨 속에서, 우리가 항상 당신을 의지하게 하소서. 우리 가정이 당신의 사랑의 증거가 되게 하시고, 우리의 삶을 통해 당신의 영광을 드러내게 하소서.

 

우리의 건강, 안전, 그리고 번영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우리의 관계가 강화되고, 우리 가정이 평화와 기쁨으로 가득 차게 하소서.

 

이 모든 기도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