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기타기도문

송구영신 예배 대표 기도문

by Logos 2022. 12. 30.
반응형

송구영신을 위한 대표 기도문

2022년을 보내고 2023년을 맞이하는 송구영신 예배 기도문입니다. 3년 동안의 기나긴 코로나를 종결하고 새롭게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달려가기를 원합니다. 2023년은 '다시 시작하는 해'로 정하고 최선을 다해 달려갑니다. 앞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지만 선하신 하나님을 믿기에 늘 감사찬양하는 저희가 되기를 원합니다.

 

 

좋으신 하나님 아버지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게 하신 하나님, 저희를 사랑하사 복된 새해를 허락하게 하여 주시고, 주의 사랑으로 함께 모여 예배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주의 이름으로 하나님께 나아갑니다. 하지만 저희들의 허물과 죄가 많습니다. 모두 용서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더러운 옷으로 하나님의 거룩한 보좌로 나아갈 수 없습니다. 저희를 씻으시고 깨끗하게 하사 거룩한 옷을 입혀 주옵소서.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면 참으로 힘들고 어려운 일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기쁘고 즐거운 일도 많았습니다. 이 모든 과정 속에서 하나님은 저희를 도우셨고 인도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저희를 돕지 않았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늘 저희들을 인도하시고 사랑하여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흔들렸던 시간들, 유혹에 넘어져 허우적거린 시간들이 많았음에도 하나님은 저희를 붙드시고 사랑하여 주셨습니다. 저희들로 하여금 하나님을 소망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하나님은 늘 가까이서 저희들을 붙들어 주셨습니다. 참으로 감사합니다. 우리가 늘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하나님, 새로운 한 해를 주셨사오니 기대하며 나아갑니다. 저희들이 새마음과 믿음으로 열심히 기도하고 찾고 구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고 만들어 나가기를 원합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앞으로 전진하게 하옵소서. 걱정과 실패가 아닌 인내와 성실로 위기를 돌파하고, 믿음으로 더욱 성장하여 앞으로 나아가게 하옵소서.

 

우리가 무엇을 보고 어디를 행해야 합니까?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보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하나님만을 의지하게 하옵소서. 새해는 우리의 마음과 생각들이 성령의 능력으로 완전히 새롭게 되기를 원합니다.

 

올해는 우리가 다시 시작한다는 의미로 '다시 푯대를 향하여'로 정하고 앞으로 전진하려고 합니다. 이제는 정체가 아닌 성장을 목표하고, 안전보다는 열정과 헌신을 통해 성장하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중단되었던 모든 행사들이 다시 시작되고, 멈추어 섰던 모임들이 다시 재개함으로 다시 일어서는 한 해가 되게 하옵소서. 위하여 수고하는 담임목사님과 전도사님 목사님들께 힘주시고, 당회와 제직이 하나 되어 힘써 나아가게 하소서.

 

예배 가운데 주실 은혜를 갈망합니다. 설교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1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

1월 둘째 주일 대표 기도문

1월 셋째 주일 대표 기도문

1월 넷째 주일 대표 기도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