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예배기도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5월 둘째 주 (어버이 주일)

by Logos 2023. 5. 6.
반응형

어버이 주일을 감사

 

어린아이와 같은 저희를 사랑하사 넓으신 품에 안아 주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은 고아와 같이 버려진 저희들은 품에 안아 주시고, 거룩한 주의 자녀로 삼아 주셨습니다. 참으로 감사하고 또 감사드립니다. 5월 둘째 주일, 어버이 주일을 맞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와 찬양을 돌려 드리오니 받아 주옵소서.

 

부모님께 순종하지 못한 죄를 용서하소서.

 

지난날들을 돌아보니 하나님의 자녀라 말하면서도 하나님의 뜻대로 살지 못하고 탕자처럼 살아갈 때가 많았습니다. 순종하기보다 불손종을 즐겨하고, 순박한 믿음보다는 화려한 교만을 더 추앙할 때가 많았습니다. 이 시간 저희들의 교만과 어리석음을 주님께 고백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어버이를 공경하게 하소서.

 

어버이 주일을 맞아 우리를 낳으시고 길러 주신 부모님들을 더욱 존경하고 공경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은 육신의 부모님을 통해서 저희들을 이 땅에 태어나게 하셨습니다. 부모님들의 축복이 자녀들에게 임하게 했고, 부모를 공경하라 하시며 물질의 복과 장수의 복을 약속하셨습니다. 이처럼 하나님은 부모님을 하나님을 대리하는 존재처럼 위엄을 더하였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쉽게 부모님을 무시할 때가 많았습니다. 나이가 들어 힘이 없는 부모님을 존중하기보다 내 생각대로 윽박지를 때가 많았습니다. 주여, 저희들의 불손함과 무지함과 악함을 주님께 내려놓습니다. 어버이 주일을 맞이 다시 부모 공경의 도리를 배우게 하시고, 하나님께서 부모를 향하여 세우신 축복의 비밀을 알게 하여 주옵소서.

 

자녀로서의 마땅히 해야 할 효를 실천하게 하시고, 연약하고 불편해하시는 부모님들을 더 존중히 여기는 복된 믿음의 자녀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부모님들은 저희들이 그릇된 길로 가지 않도록 늘 마음 아파하시고, 기도하시고, 지도하셨습니다. 자녀들에게 좋은 것을 주기 위하여 친히 좋지 않은 것을 입으시고 드셨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너무나 철이 없어 부모님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할 때가 너무나 많았습니다. 이 시간 네 부모를 공경하라는 주님의 말씀을 깊이 새기며 효를 다하는 자녀의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독거 노인들을 지켜 주소서.

 

독거노인들이 많아지는 시대입니다. 나이가 들어도 자녀들의 섬김을 받지 못하고, 홀로 살아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홀로 살아가는 이들에게 건강을 더하여  주시고, 그들이 주님 안에서 소망을 가지고 살아가게 하옵소서. 물질적 어려움으로 힘들지 않도록 복에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교회가 힘써 그들의 돌보고 돌아보기를 원합니다.

 

특별히 교회를 위하여 애쓰고 수고했던 섬김의 종들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물질을 드리고, 시간을 드리고,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며 교회를 성장시켜 온 교회의 어르신들을 기억하사 그들의 주님 안에서 복을 받게 하옵소서.

 

예배를 기뻐 받으시는 하나님 아버지, 주님을 사랑하여 주의 전에 모든 성도들에게 큰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예배를 돕는 섬김 이들에게 복을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