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예배기도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4월 첫째 주

by Logos 2023. 3. 28.
반응형
  • 4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 2023년 종려주일 대표 기도문
  • 시간이 흘러 또 4월이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붙드시고 인도하여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하나님이여, 우리이게 힘을 주사 진실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사랑하며, 거짓됨 없이 진리를 따르게 하옵소서.

 

4월 첫째 주 주일낮 예배 대표 기도문

 

참 감사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저희들에게 가장 좋은 것으로 채워 주시고, 늘 사랑해 주신 은혜를 감사드립니다. 4월을 맞이해 첫 번째 주일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오늘도 거룩하신 하나님께 나왔습니다. 자비하신 하나님, 믿음으로 드리는 우리의 예배를 받아 주소서. 오직 하나님께만 예배하기를 원합니다. 주여, 역사하여 주옵소서.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은 종려주일입니다. 예수님께서 모든 죄인들을 구원하시기 위해 나귀를 타시고 예루살렘에 들어가셨습니다. 모든 모욕과 치욕을 피하지 않으시고 평화의 상징인 나귀를 타고 들어갔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메시아로 알고 '호산나 호산나 높은 곳에서 호산나'를 외쳤습니다. 호산나는 우리를 구원해 달라는 표현입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주님의 은혜가 필요합니다. 주님이 아니고서는 아무도 우리를 도울 수 없습니다. 주여 오늘 이 시간 저희 가운데 오셔서 우리를 주의 품으로 안아 주옵소서.

 

우리는 작지만 하나님은 크고 위대하십니다. 우리는 약하지만 하나님은 강하시고 능력이 많습니다. 자비의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늘 주님만을 의지하기를 원합니다. 작고 초라한 것을 쫓아가는 어리석은 죄를 범하지 않게 하소서. 하나님만의 우리의 소망입니다. 하나님만이 우리의 능력입니다. 오직 하나님만을 사랑하는 저희가 되게 하소서.

 

 

 

벌써 4월이 되었습니다. 시간이 빠르게 흘러갑니다. 203년이  시작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시간이 이렇게 흘렀습니다. 사랑의 주님, 저희들이 늘 주님을 생각하며 기대하기를 원합니다. 흐르는 시간 속에서 나를 잃고, 하나님을 망각하지 않게 하소서. 영원한 하늘나라를 생각하면서 찬양하며 감사한 삶을 살기를 원합니다. 우리가 어디에 있든지 하나님을 감사하는 삶이 되게 하소서.

 

종려 주일을 맞아 죄인들을 위해 친히 고통 받으시고, 십자가의 길을 걸었던 예수님을 생각합니다. 하늘의 높은 보좌가 있으며, 영광스러운 하나님이셨지만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가장 낮은 자의 모습으로 이 땅에 오셨습니다. 사랑의 주님, 저희가 하나님의 그 크신 사랑을 기억하며 찬양하게 하소서. 우리고 주님이 가셨던 희생과 사랑의 길을 걷게 하소서.

 

믿음으로 불신의 강을 건너게 하옵소서. 살아가는 동안 우리의 지성과 이성으로 이해가 되지 않고 감당할 수 없는 수많은 일들이 있습니다. 자비의 하나님, 저희에게 힘을 주사 맡겨진 사명들을 잘 감당하게 하옵소서. 거룩한 결단과 순결한 다짐으로 통해 하나님의 뜻을 이루며, 하나님의 선하심을 닮아가게 하옵소서.

 

예배를 기뻐 받아 주옵소서. 우리는 늘 부족하고 또 부족하지만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인해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 찬양을 통해 하나님만을 높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2년 4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