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예배기도문

종려 주일 대표 기도문

by Logos 2023. 3. 24.
반응형

종려 주일이란?

 

종려주일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달리기 일주일 전 주일을 말합니다. 나귀를 타고 예루살렘에 입성하시는 날을 기념하면 만들 날입니다. 종려주일은 고난 주간의 시작이며, 공생애의 마지막 일주일 기간입니다. 대부분의 교회에서 종려주일을 지키며 고난 주간을 보냅니다.

 

평화의 왕으로 오신 예수님을 '호산나' 외치며 부르며 찬양한 것처럼 우리도 십자가에서 모든 죄를 사하시는 예수님을 찬양해야 합니다.

 

종려주일 대표 기도문

 

평화의 왕으로 오신 예수님을 찬양합니다. 오늘도 살아 계셔서 우리를 사랑하사 이 땅에서 참된 평화와 기쁨을 알게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나님 아버지를 높이게 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종려주일을 맞아 하나님 아버지를 예배합니다. 나귀를 타고 예루살렘 오셨던 평화의 왕이신 예수님을 경배합니다.

 

긍휼의 주가 되시는 하나님, 지난 한 주간을 되돌아보며 우리의 죄를 자백합니다. 주여, 이 시간 엎드려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주님을 모른다하면 부인했던 잘못을 회개합니다. 일상 속에서 감사하지 못하고 불평했던 시간들을 회개합니다. 용서하여 주옵소서.

 

찬송과 존귀과 영광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시고, 믿는 자들을 구원하여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주님은 생애의 마지막 일주일을 자신이 아닌 죄많은 저희들을 위해 보냈습니다. 어리석은 자들에게 마지막까지 하늘 나라의 비밀을 알려 주셨고, 왜곡되고 그릇된 성경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아 주셨습니다.

 

반목하고 시기하며 질투하던 저희들이 서로 사랑하며 화목하기를 바라셨습니다. 하지만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알지 못했던 종교지도자들과 로마인들은 예수님을 고발하고, 붙잡고, 모욕하고, 조롱하고, 결국 십자가에 못 박았습니다. 참으로 그들의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알지 못하니 악을 행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 무지가 악이고, 알지 못함이 죄를 짓게 합니다. 참된 지식을 알지 못하는 이들은 자신이 악을 행하면서도 악인 줄 알지 못하고, 죄를 지으면서도 죄인 줄 알지 못합니다. 그렇기에 무지가 악이 되고, 어리석음이 죄가 됩니다. 주여, 저희들에게 무지와 악을 거두어 주옵소서.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보며 의지하기를 원합니다.

 

평화의 왕으로 오신 예수님, 우리가 늘 주님을 본 받고 살아가게 하옵소서. 거짓된 마음을 버리고, 탐욕을 버리게 하소서. 오직 자신을 내어 주심으로 모든 죄인들을 구원하신 예수님을 본 받아 살게 하옵소서. 오직 십자가 만이 생명의 원천이며, 삶의 소망임을 믿습니다. 주여, 우리가 늘 주님을 믿고 감사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내일부터 시작되는 고난 주간 특별 새벽 기도회 가운데 복을 주시고, 충만한 은혜를 내려 주옵소서. 하나님의 마음을 알고, 하루하루의 삶이 십자가를 묵상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갈 길 잃은 영혼들이 십자가를 통해 길을 찾고, 기쁨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심령에 주의 은혜가 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새벽 기도회에 참석하는 모든 이들이 복을 받게 하옵소서. 

 

우리의 예배를 받으시는 주님, 오늘도 주님을 의지하고 사랑합니다. 주여, 역사하여 주시고 온전히 주님만을 의지하며 바라보게 하옵소서. 우리의 참된 소망이신 하나님을 의지하오니 주여 역사하여 주옵소서. 설교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시가 성령 충만케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