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새벽·수·금 기도문

고난 주간 특별 새벽 기도문

by Logos 2023. 3. 22.
반응형

고난 주간은 종려주일과 부활 주일 사이의 일주일을 말합니다. 예수님께서 나귀를 타고 예루살렘에 들어가시고, 일주일 동안 논쟁하시고, 전도하시고, 제자들을 가르치십니다. 목요일에 붙들리시고, 금요일에 십자가형을 받으시고 숨을 거둡니다. 그 후 장사 되시고, 안식 후 첫날 지금의 일요일 새벽에 부활하십니다. 대부분의 교회는 고난 주간 동안 특별 새벽 기도회를 보내게 됩니다. 

 

특별 새벽 대표 기도문

 

참 좋으신 하나님, 저희를 이렇게까지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고난 당하시고, 모욕당하시고, 피 흘리신 고난의 일주일을 저희들이 기념하여 특별 새벽 기도회를 드립니다. 주님, 한 주 동안 새벽 기도회를 통해 우리가 예수님의 사랑과 십자가의 은혜를 더 깊이 알아가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를 위하여 친히 고난 당하시고, 배신과 슬픔의 길을 걸으셨던 주님을 기억합니다. 한 주 동안 새벽기도회를 통해 우리의 탐욕스러움이 사라지게 하시고, 우리의 두 마음이 한 마음이 되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만을 사랑하고, 진리의 말씀만을 따르게 하옵소서.

 

고난 가운데 있는 성도들을 치유하시고, 회복하여 주옵소서. 슬픔의 눈물을 흘리는 이들이 겟세마네 동산에서 흘렸던 주님의 눈물로 위로받게 하옵소서. 주님을 가까이하며, 주님을 더욱 사랑하는 우리의 삶이 되게 하옵소서. 한 주 동안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고난 주간 새벽 대표 기도문

 

존귀하신 하나님, 하나님의 은혜로 오늘도 살아갑니다. 고난 주간을 지나면서 하나님의 은혜를 더 깊이 묵상합니다.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사 모든 인류를 구원하시고, 믿는 자들에게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고난 주간 하나님께 나와 찬양하며 예배하며 기도할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지만 특별한 시간을 정해 주님께 나와 기도할 수 있음이 너무나 감사합니다. 자비의 하나님, 우리가 늘 주님으로 인해 큰 기쁨과 은혜  받았음을 감사드립니다.

 

고난 주간을 보내며 우리가 예수님의 고난을 묵상하면서 주님이 가셨던 십자가의 길을 함께 걷기를 원합니다. 미움보다는 사랑을, 악의보다는 선의를, 편협보다는 이해를 구하는 저희의 삶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고난 주간 새벽 기도회 대표 기도문

 

주님, 죄 많은 이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저희들을 붙드시고 사랑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혼란스럽고 아프고 고통스러운 시간입니다. 주여, 저희들 가운데 역사하여 주시사 주의 능력과 사랑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많은 질병과 고통과 슬픔과 아픔이 있습니다. 예수님은 이 땅에 있는 동안 우리를 치료하시고, 회복하시고, 힘 주시고, 위로하셨습니다. 주여, 예수 그리스도만이 우리의 희망이요, 예수 그리스도만이 우리의 위로입니다. 

 

새벽 기도회를 통해 우리가 다시 주의 백성으로 거듭나게 하옵소서. 주님의 능력으로 덧입혀 지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사랑과 크신 사랑이 우리를 붙드사 지치지 않고 하나님을 바라게 하옵소서. 말씀 전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