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

12월 대표기도문 모음

by 꿈꾸는몽당연필 2021. 12. 7.
반응형

12월 대표기도문
12월 대표기도문 성탄 트리 장식 거리 풍경

12월 대표 기도문 모음

 

주님을 경배합니다.

  • 시간의 주인이시며, 역사의 주관자이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한량없는 은혜로 죽어 마땅한 저희를 십자가의 보혈로 구원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 지금까지 인도하신 에벤에셀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영원한 생명이 주님의 것이며, 인간의 모든 생사화복이 주님의 손안에 있음을 고백합니다. 저희에게 12월을 허락하심을 감사드립니다.
  • 거룩한 주일 하나님을 예배하고자 모였습니다. 코로나의 상황 속에서 함께 모여 예배 하오니 저희를 지키시고 붙들어 주시옵소서.

 

회개합니다.

  • 주님을 사랑한다 말하면서 주님을 따르지 못하고, 이웃을 사랑하지 못한 저희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주의 백성답게 거룩하지 못했던 한 주간의 삶을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12월의 기도제목

지금까지 인도하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2021년도 모두 지나고 이제 마지막 12월만이 남았습니다. 우리의 주인이신 하나님, 시간의 주인이시며 모든 역사의 주관자이신 하나님,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하나님의 도우심과 역사를 봅니다. 지금까지 선하게 인도하신 하나님 아버지 감사드립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였음을 알고 고백하오니 우리의 감사 찬양을 받아 주옵소서.

 

우리 자신을 돌아봅니다.

심는 대로 거두리라 하신 주님, 2021년 마지막 한 달을 남겨둔 시점에서 다시 한 번 저희들의 삶을 되돌아보기를 원합니다. 정직을 심고 성실을 뿌려 왔는지요? 하나님께 서원한 것들을 이루었는지요? 사람들 앞에서 바르게 행동했는지요. 되돌아보니 부족하고 연약한 모습뿐입니다. 사랑의 주님, 저희를 긍휼히 여기사 모든 삶의 흔적 속에 뿌려진 우리의 허물과 죄를 용서하시고, 하나님의 긍휼과 사랑으로 덧입혀 주옵소서. 만남과 관계 속에서 틀어진 것들을 되돌아보고 잘못한 것들을 사과하고 용서를 구하고 바른 것들을 계속하여 이루어 가게 하소서.

 

 새로운 임원들에게 힘을 주옵소서.

2022년 새로운 일꾼들을 선출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예배하신 주의 종들임을 믿습니다. 그동안 수고한 구임원들에게 복을 주시고 가정이 형통하며 사업이 형통하게 하옵소서. 새로 뽑힌 임원들은 주의 은혜 가운데 맡은 바 일들을 성실히 이행하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성령의 능력을 받아 믿음과 지혜로 행하게 하옵소서. 때로는 어렵고 힘든 시간을 보낼 터이지만 하나님만을 사랑하며 바라보게 하옵소서. 회원들을 위해 기도하며 위로하며 격려하게 하옵소서. 맡은 바 구할 것을 충성이라 하셨 사오니 충성된 자들에게 주시는 하나님 상을 받는 귀한 한 해가 되게 하옵소서.

 

내년은 부흥하게 하소서.

2022년은 우리 교회가 부흥하고 성장하기를 원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침체되고 가라앉은 교회 분위기가 다시 재도약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교회 되기를 원합니다. 각기관마다 성장하고, 각 부서마다 부흥하여 교회의 모든 부서와 기관들이 열심으로 일어나 하나님의 몸 된 교회를 세워 나가게 하옵소서. 수고하는 회장들과 임원들에게 큰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특별히 주일학교를 기억하사 유치부로부터 청년회에 이르기까지 잃어버린 영혼들이 거듭나 성장하고 부흥하기를 원합니다. 위하여 기도하고 지도하는 담임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충만한 은혜가 목사님의 삶과 가정에 함께 하옵소서. 함께 수고하고 기도하는 사모님께 동일한 은혜를 부어 주옵소서. 담임목사님과 함께 교회 사역을 감당하는 부목사님과 전도사님들에게도 크신 은혜를 내리사 하나님의 충만한 은혜와 도우심의 은혜가 가득 차게 하옵소서.

 

둘째 주 성서 주일

오늘은 성수주일로 하나님께 드립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기록된 성경을 저희에게 허락하사 생명의 지혜을 알게 하시고, 영생의 기쁨을 깨닫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기 위하여 수많은 이들의 수고와 애씀이 있었습니다. 사랑의 주님 저희들이 다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사랑하고 말씀대로 실천하며 살아가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성경이 우리나라에 들어왔을 때 사람들은 두려워했고, 사이비라 핍박했습니다. 수많은 이들이 성경을 읽었다는 이유로 전한다는 이유로 투옥되고 생명을 잃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영이 임하자 그들을 변화되었고, 영원한 생명을 얻었습니다.

성탄절을 위한 기도문

저희에게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영원한 형벌을 받아 죽을 수밖에 없는 저희를 사랑하사 하나님의 자녀 삼아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하늘의 영광 보좌를 두시고 이 땅에 오셔서 낮고 천한 자의 삶을 살아가셨습니다. 가난하고 피곤하고 핍절하고 오해받고 고통받으면 살았습니다. 예수님이 받아야 할 모든 고통과 수모는 우리의 것이며, 주님이 겪어야 했던 아픔도 모두 우리의 것입니다. 반목과 시기, 경쟁과 다툼이 팽배한 이 세상에 평화의 왕으로 오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우리도 주님처럼 낮고 천한 모습을 본받게 하시고, 다툼과 반목이 아니라 사랑과 연합으로 하나 되게 하옵소서.

 

예배를 위한 기도문

주님의 음성 듣기를 원합니다. 말씀 전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예배를 위해 수고하고 헌신하는 이들을 붙들어 주시고, 성가대의 찬양을 받아 주옵소서.  살아계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