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기도문

5월 둘째 주 어버이 주일 대표 기도문

by Logos 2022. 4. 24.
728x90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5월 둘째 주, 어버이 주일 대표 기도문

 

삶의 주관자요 주인이신 하나님 아버지, 거룩한 주일을 허락하사 주님 존전에 저희들을 불러 모아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긍휼과 사랑으로 저희들을 안으사 주의 품에서 평안을 허락하심을 감사드립니다. 5월 둘째 주일 어버이 주일을 맞아 하나님께 나아갑니다. 아벨과 같은 믿음의 예배를 드리게 하시고, 그 무엇보다 하나님께 예배함이 기쁨이 되게 하옵소서.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가정에 대한 가치관이 변하고 가정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만드신 가정공동체는 변함이 없으며 사랑으로 하나 되는 진정한 공동체임을 기억합니다.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리라(출 20:12)

 

그렇습니다. 주님, 하나님은 저희들에게 부모를 허락하심으로 하나님의 복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를 원하십니다. 부모 없는 사람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부모가 있기에 우리가 여기에 있습니다. 하나님은 부모들을 통해 생명이 생명을 낳게 하심으로 세대를 이어가게 하십니다. 하나님은 부모를 공경하는 자들에게 네 생명이 길리라 약속하셨습니다. 부모공경은 하나님의 명령이자 복이 임하는 약속의 계명입니다.

 

하나님께서 이토록 원하시는 부모 공경의 도를 저희들이 몸소 실천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부모 공경을 잃어버린 세대를 살아가면서 많은 비극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부모를 버린 자녀의 이야기가 너무나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으며, 부모를 공경하는 않음이 당연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시대를 애통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가정이 무너져는 가는 시대 속에서 하나님을 중심으로 부모를 공경하며 화목한 공동체를 이루어 가게 하옵소서. 자녀는 부모에게 순종함으로 공경을 배우고, 부모들은 자녀들을 사랑하고 인내함으로 덕을 세워 가게 하옵소서.

 

어버이 주일을 맞아 우리 교회가 이번 주에 지역의 어르신을 찾아뵙고 조그마한 선물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온 성도들이 한 마음으로 뜻을 합하게 하시고, 고독하게 살아가는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물질을 나누고 복음을 전하는 시간을 갖게 하옵소서. 그들이 우리의 따스한 마음을 알고 주의 말씀을 받게 하옵소서.

 

예배를 사모하여 나온 주의 백성들을 붙들어 주옵소서. 우리 가운데 함께 하실 하나님을 찬양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