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예배기도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5월 첫째 주(어린이 주일)

by Logos 2022. 4. 17.
반응형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2022년 5월 1일, 주일 낮 주일 오후 예배 대표 기도문, 어린이 주일

 

2022년 5월 교회력과 기념주일

5월 1일 어린이 주일

5월 8일 어버이 주일

5월 15일 스승의 주일

 

 

모든 생명의 주관자요 수여자이신 하나님, 저희에게 5월을 허락하여 주시고, 첫째 주일을 맞아 하나님을 예배할 수 있도록 은혜 베풀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우리 교회가 어린이 주일로 지킵니다. 연약한 가운데 최선을 다하여 하나님을 섬기려는 모든 이들에게 함께 하시고, 주님만을 높이는 거룩한 예배의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뜻대로 살지 못한 저희들을 용서하소서. 하나님은 늘 저희들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시지만 하나님을 온전히 섬기지 못했습니다. 저여! 저희들의 모든 죄를 용서하시고, 은혜를 베푸사 주의 백성 가운데 살아갈 수 있도록 은혜를 내려 주옵소서.

 

세상이 모든 어린이를 사랑하여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 오늘은 특별한 5월의 첫번째 주일 어린이 주일로 지키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어린이들이 내게로 오는 것을 금하지 말라하시며 안고 축복해 주신 주님, 우리 교회의 주일학교 더욱 왕성하게 성장하고 부흥되기를 원합니다.

 

시대의 변화 속에서 출생하는 자녀들의 숫자는 점점 줄어들고 주일학교는 갈수록 축소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어린아이들이 교회는 나오지 못함으로 이전보다 더욱 좋지 않은 상황이 계속되었습니다.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가 거의 폐지되었고, 코로나 바이러스도 많이 약화되었습니다. 다시금 힘을 내어 주일학교를 성장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원합니다. 모든 성도들이 하나님의 도우심을 힘입어 힘써 주일학교를 위해 기도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사랑과 능력이 충만한 주일학교가 되도록 힘써 돕기를 원합니다.

 

어릴 때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자라난 아이들은 하나님을 떠나지 않는다 하셨습니다. 교회가 진정으로 힘쓰고 애쓰는 곳이 주일학교이게 하옵소서. 어린 아이들이 주의 말씀을 듣고 잘 자랄 수 있도록 온 성도들이 기도하며, 물질을 쏟아붓고 교사로 봉사자로 헌신하여 주일학교가 성장하기를 함께 노력하는 저희들이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능력이 우리 가운데 충만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살아계심이 주일학교 모든 예배 시간마다 충만하게 하옵소서. 솔로몬처럼 지혜로운 아이들이 되게 하시고, 사무엘처럼 하나님을 잘 섬기는 아이들로 자라게 하옵소서.

 

위하여 수고하는 목사님 전도사님 교사분들을 기억하사 지치지 않게 하시고, 힘써 헌신하고 섬길 때 하나님의 크신 사랑이 그들의 삶과 인생 속에 가득하게 하옵소서. 지혜가 부족할 때 지혜를 주시고, 지식이 부족할 때 지식을 주시고, 무엇보다 믿음으로 아이들을 가르칠 수 있도록 믿음을 더불어 주옵소서. 어른들이 먼저 모범을 보이게 하시고, 온 성도들이 한 마음으로 주일학교를 위해 애쓰고 기도하는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폐지로 인해 목회 계획을 수정하고 있는 가운데 있습니다. 늦었지만 봄 심방을 다시 시작하려 합니다. 아직 완전히 편하게 할 수 없으나 주어진 상황 속에서 최선을 다해 교회를 섬기고, 성도를 섬겨 나갈 때 담임목사님과 교역자들을 기억하시고 영육 간에 강건함을 더하여 주옵소서. 모든 가정은 한 마음으로 심방을 위해 기도하고 맞이하게 하옵소서.

 

말씀을 증거하시는 목사님, 성령의 능력으로 충만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을 마음껏 전파하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