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예배기도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4월 첫째 주

by Logos 2022. 3. 29.
반응형

2022년 4월 3일 주일 낮, 주일 오후 예배 대표 기도문입니다. 유수처럼 시간이 흘러갑니다. 하나님의 선하신 인도하심을 통해 계절이 변하고 새로운 삶의 지경의 우리 앞에 펼쳐집니다. 3월을 보내고 새로운 4월을 맞이합니다. 4월에도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도우심이 가득한 한 달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4월은 10일 종려주일과 17일 부활주일입니다. 주님의 고난과 죽으심 부활을 묵상하는 한 달이 되시기 바랍니다.

 

  • 4월 교회력과 행사
  • 4월 10일 종려주일
  • 4월 11일(월)-16일(토) 고난 주간
  • 4월 17일 부활주일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4월 첫째 주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죽음이 가득한 사망의 땅에서 약동하는 생명의 능력을 맛보게 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일어나 빛을 발하라 말씀하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참된 생명의 빛을 비추어 주심으로 빛의 자녀로 살아가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계명 안에서 거하는 자들은 생명과 소망을 얻게 될 것을 믿습니다.  주여! 오늘 이 시간 이곳에 임재하여 주셔서 하나님의 높으신 이름을 찬양할 때 우리의 찬양을 받아 주시고, 믿음으로 드리는 예배를 받아 주옵소서.

 

회개합니다.

지난 한 주를 돌아보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기보다 세상의 쾌락을 향해 나아갔음을 고백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하나님의 나라를 위한 헌신의 기회로 삼지 않고 세상에서 쾌락의 기회로 사용했음을 회개합니다. 주의 크신 긍휼로 저희들을 용서 하사 하나님의 거룩한 나라의 자녀답게 살아갈 수 있도록 다시 저희들의 마음과 영혼을 깨끗이 씻어 주옵소서.

 

대한민국을 붙들어 주소서.

삼천리 반도가 하나님을 높이고, 한라에서 백두까지 주의 이름이 찬양받기를 원합니다. 하나님께서 대한민국을 사랑하사, 고통과 설움의 시간을 보내고 있을 때 선교사님들을 통해 주의 복음이 이 땅에 전파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긍휼과 자비의 하나님은 고통 속에서 부르짖는 이들의 목소리를 들으시고 독립과 경제 발전의 은혜를 부어 주셨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어리석은 북한은 핵무기를 개발하고, 미사일을 실험하며 세계 평화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주여! 속히 김 씨 일가가 이 땅에서 완전히 무너지고 통일이 되어 하나님의 나라가 세워지기를 원합니다. 방방곡곡이 하나님을 찬양하게 하시고, 모든 지역과 마을이 하나님을 예배하기 위하여 주일마다 교회로 몰려오게 하옵소서.

 

계절에 맞는 신앙을 갖게 하소서.

계절이 옷을 갈아입고 꽃이 만발합니다. 아직도 날씨는 차지만 자연은 계절의 변화를 믿기에 꽃을 피우고 수분을 끌어올려 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저희들도 이제 계절에 맞는 옷을 입게 하시고, 거룩과 성실로 옷 입게 하옵소서. 4월은 모든 부서가 새롭게 되어 약동하는 생명의 능력을 덧입게 하옵소서. 나태함을 버리고 해이한 마음 가짐을 버리고 온전히 하나님만을 바라보며 섬기게 하옵소서.

 

부산 벚꽃 만개

 

주일학교 다시 일어나게 하소서.

무엇보다 주일학교가 다시 일어나게 하옵소서. 주일학교를 통해 어린 영혼들이 말씀을 듣고 거듭나게 하시고, 생명의 능력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말씀의 꼴을 먹고 성령의 음료를 마심으로 나라와 민족을 위해, 교회와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애쓰며 수고하는 역군들이 되게 하옵소서. 늘 기도하며 어린 영혼을 돌보는 주일학교 교사들을 특별히 함께 하여 주사 맡은 사명 능히 감당하게 하옵소서.

 

세계 평화를 위하여

혼란한 시대속에서 우리가 하나님만을 의지하게 하옵소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모든 세계가 혼란과 혼돈의 상황에 빠졌습니다. 심각한 인플레이션과 폭등하는 유가, 곡물의 폭등으로 인해 삶이 어려워지고 팍팍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상황 속에 함몰되어 근심과 걱정으로 일관하지 않게 하시고, 모든 인류의 죄를 사하고자 고난의 길을 걸어가신 주님을 따라가게 하옵소서.

 

예배를 위하여

오늘도 목사님의 말씀을 통해 우리의 영혼이 맑아지고, 둔한 마음이 총명해지게 하옵소서. 전하는 자나 듣는 자들이 한 마음으로 주의 말씀을 받고 아멘 하게 하시고, 진리의 영이신 성령님의 능력이 강하게 임하는 예배의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살아계시고 역사하시는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4월 둘째 주일 대표 기도문 (종려주일)

4월 셋째 주일 대표 기도문 (부활주일)

4월 넷째 주일 대표 기도문

 

728x90
반응형

댓글